엔비디아 주가 상승 전망, 어디까지 올라갈까? 240529 이후 전망

엔비디아의 주가가 미쳐돌아가고 있습니다. 1000달러를 돌파하니마니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24년 1분기 실적발표 이후로 1000달러 돌파 후 1100달러를 쉽게 돌파해버렸죠. 이런 엔비디아 주가 상승은 언제까지 갈 것이며 얼마까지 갈지 분석해보겠습니다. 💊 이 글 제가 직접 작성한 것이니 끝까지 읽으시면 좋습니다. 도움 되실거에요.

 

엔비디아주가상승전망

 


 

엔비디아 주가 전망

 

저는 아래 최근까지 아래 3개 시리즈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24년 1분기 질의응답, 엔비디아 액면분할 이유와 주가전망, 다우지수 편입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엔비디아 24년 1분기 실적발표 및 질의응답 분석

 

엔비디아 액면분할 후 주가전망 이휴, 일정 정리

 

엔비디아 액면분할 후 다우지수 편입 가능성, 다우지수 편입 조건은?

 

엔비디아의 현재 주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가 자체만 보자면 1100 달러를 돌파했고 이전 가이던스인 1200달러에 가까워지고 있어서 고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엔비디아 주가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주가만 보면 안 되는 이유는 선행P/E입니다

 

💊 선행PER이란, 현재의 영업이익이 아닌 미래의 영업이익으로 PER을 계산하는 개념입니다. Forward P/E라고 부릅니다.

 

엔비디아의  선행PER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엔비디아의 선행PER

 

삼성증권 리포트에서 발췌한 자료입니다. 삼성증권의 엔비디아 리포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성증권 엔비디아 리포트

 

✅ 위 선행 PE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아주 명확합니다. 다른 반도체 기업들에 비해 높은 선행PER이 아니고 그러므로 지금의 주가는 높은게 아니다. 더 올라갈 수 있다 라는 것이죠.

 

선행PER이란 예상영업이익을 바탕으로 계산하는데, 엔비디아는 매 분기 실적발표때마다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주고 있어서 이보다 더 낮은 PER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2분기 Blackwell출시 이후에는 주문량이 급증하여 엔비디아의 영업이익이 더 크게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PER은 낮아지겠죠? 주가는 더 높아지고요.

 

그래서 어디까지 오를거냐고요? 제 개인적으로 액면 분할 이후 2주간은 더 상승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엔비디아 매출액이 의미하는 바

 

엔비디아의 실적 전망은 이미 위에 적은 바 있은, 4일간의 기간이 있었기에 최신화를 시켜보자면

 

엔비디아 매출액 컨센서스

 

 

컨센서스상 2024년 매출액은 2023년의 2.5배를 뛰어 넘을 것으로 보이며 2025년에는 2024년의 약 2배의 매출액을 보여줄거라고 예상됩니다. 2023년과 2025년의 갭을 보자면 매출액만 약 4배의 차이죠. 주가도 4배가 오를 법 합니다. 

 

매출액이 오른다는 것은 단지 돈을 잘 번다 라는 뜻이 아닙니다. 매출액이 저렇게 크게 오른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야 투자의 길을 잡을 수 있습니다.

 

  1.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오른다는 것은 시장지배력이 강화된다는 것
  2. 시장지배력이 강화되면 플랫폼 기업으로써 반독점이 가능하게 됨.
  3. 어떤 경쟁자도 허락하지 않는 공고한 경제적 해자를 만들 수 있음.

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스스로 '경제적해자'를 만든지는 오래지만 이 경제적 해자가 더 오래갈 수 있다는게 매출액을 통해 증명됩니다

 

엔비디아는 재무구조상 완벽함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특별한 악재가 없는 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어닝서프라이즈로 오를 것이고 수요는 공급을 초과하면서 지속적인 주가상승을 일으킬 거라고 봅니다. 액면분할이 정말 신의 한 수가 될 것 같네요.

 

마무리하며

 

어차피 투자는 개인의 판단이라지만 개인의 판단을 잘 하려면 목소리를 잘 들어야겠죠!^^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