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영양제 3가지(쏘팔메토, EGCG, 호호바오일 연구결과)

  탈모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요즘 꽤 많습니다. 직장 내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생긴 분들도 있죠. 이런 분들은 미녹시딜 같은 약을 먹기도 하지만 처음에는 영양제로 무언가 해결해보려고 하죠? 제가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영양제 3개를 정리해봤습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 3개

 

 

탈모에 좋은 영양제 3개 목록


✅ 이 글은 뻘글이 아니라 연구결과가 있는 영양제들만 가져왔어요. 탈모에 좋다는거 이상한거 드시지 마시고 아래 3개 영양제만 드시면 됩니다.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천연 물질에 대한 효능은 과학적 연구와 임상 시험을 통해 평가되어 왔습니다. 여기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평가받는 천연 물질 세 가지와 이를 조합할 때 발휘할 수 있는 효과를 적어볼게요.

 

가장 효과적인 천연물질 3가지는 쏘팔메토, 호호바오일, 녹차추출물 중 EGCG에요. 

 

1. 쏘팔메토 (Saw Palmetto)

 

  쏘팔메토는 자주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천연 물질 중 하나로, 특히 남성형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이 물질은 DHT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 진행을 늦춰주죠. 쏘팔메토는 시중에 탈모 영양제로도 이미 많이 나와 있어요. 이거 드시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확실히 효화가 있는 영양제입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

 

  이게 카더라가 아니라 실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체 모발품질의 60%향상, 총 모발수 27%향상, 83.3%의 환자에게서 모발 밀도 증가 등이 있었어요. 부작용도 없었고요. 2020년 8월에 나온 연구결과입니다. 보실 분들은 아래 논문보기로 가셔요.

 

쏘팔메토 논문 보러가기

 

 

2. 호호바 오일 (Jojoba Oil)

 

  호호바 오일은 두피의 보습을 돕고, 두피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 유용하죠. 이것도 시중에 영양제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호호바오일(Jojoba Oil)

 

  호호바오일 역시 연구결과로 그 효과가 입증되어 있으니 아래 논문 참고해보세요.

 

호호바오일 논문 보러가기

 

 

3. 녹차 추출물 (EGCG)

 

  녹차 추출물에 포함된 EGCG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모낭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DHT의 효과를 억제하여 탈모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EGCG는 아직 한국 영양제는 별로 없고 미국 브랜드인 나우푸드에서 만드는 영양제가 있네요.

 

  한국에서는 아직 EGCG가 널리 퍼지지 않은 듯 합니다. 드셔보실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이게 해외에서는 후기가 좋습니다.

 

EGCG나우푸드 제품 보러가기

 

 

EGCG

 

 

  위 3가지 영양제는 확실하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탈모 영양제들이에요. 만약에 탈모로 영양제를 드시려고 한다면 위 3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쏘팔메토 + EGCG선에서 해결되긴 합니다. 호호바오일은 남자가 바르기엔 쫌.;;

 

  EGCG는 사람의 DPC에 대한 이중 증식 및 항 아포토틱 효과를 통해 인간의 모발 성장을 자극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네요. 아래 논문봐보십쇼. 저는 뻘소리 안 합니다.

 

EGCG논문 보러가기

 

  EGCG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제가 힘좀 줘서 써봤습니다.

 

 

탈모로 EGCG먹으려고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탈모로 EGCG를 먹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도 EGCG와 쏘팔메토가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이번에는 EGCG를 먹을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점에 대해서 알

somethingfriend.tistory.com

 

천연물질 조합

 

  톱팔메토, 호호바 오일, 녹차 추출물을 조합하는 것은 각각의 물질이 가지는 장점을 서로 보완하며 더욱 효과적인 탈모 치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톱팔메토는 DHT 억제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탈모의 원인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녹차 추출물은 항산화 효과로 세포 보호에 기여하고 모낭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니 둘의 조합이 좋은거죠.

 

  이 두 가지 물질을 함께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으며, 각각의 물질이 가진 치료적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시중에 쏘팔메토와 EGCG를 함께 넣은 영양제는 없으니 따로따로 사서 드셔야 할듯요.

3가지 조합을 하나로!

 

마무리하며

 

  탈모에는 퇴사가 답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흰머리가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놀리기도 할 정도였는데, 퇴사하고 나니까 거짓말처럼 흰머리가 없어졌어요. 진짜;; 자주가는 미용실 원장님도 깜짝 놀랍니다. 여러분.. 솔직히 진짜 퇴사가 답일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화이팅.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