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EGCG먹으려고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탈모로 EGCG를 먹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도 EGCG와 쏘팔메토가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이번에는 EGCG를 먹을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점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EGCG주의점

 

EGCG섭취 주의점

 

EGCG를 탈모 치료 목적으로 섭취하려는 경우, 권장 섭취량과 영양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은데 꼭 알아야 합니다. 

 

  • EGCG의 하루 권장 섭취량
  • 영양제 선택시 고려해야할 것들
  • 비타민C가 첨가되어 있는지, 리포솜형태인지

등이 있어요. 위 애들을 차례차례 살펴볼겁니다. 뭐든 과하면 독이 되고 독이 되면 몸에 해롭죠?

 

EGCG의 하루 권장 섭취량

 

  EGCG의 일반적인 하루 섭취량은 300-400mg입니다. 이 용량은 녹차 보충제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탈모의 원인에 따라 권장량이 다를 수 있긴 합니다. 특정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곳들은 최대 800mg까지 먹어도 된다는 소리를 하는데, 이건 아닙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래 EFSA에서 발표한 내용 봐보세요. 

 

EGCG 영양제 선택 시 고려사항

 

  EGCG는 영양제가 별로 없긴 해요. 얼마 없으니 확인이 더 쉽겠죠? 영양제의 라벨을 확인하여 EGCG의 순도와 함량을 확인해야해요. 고품질 제품일수록 높은 순도의 EGCG를 포함합니다. 그런데 너무 많아도 좋지는 않아요. 제품이 하루 권장 섭취량에 맞는 EGCG 함량인 300-400mg인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EGCG함량이 300-400mg인건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 발표한 내용이에요. EFSA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려면 아래 버튼으로 가보세요. 저는 뻘소리 안합니다.

 

EFSA발표내용 바로가기

 

 

  영양제를 고를 때는 반드시 평판이 좋은 브랜드와 제조사를 선택하는데 둘이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는 종근당인데 제조사는 저 지방에 중소기업이면 안된다는 말이에요. 우리나라 기업들이 이런 장난질을 많이 칩니다. 그래서 차라리 미국 나우푸드가 좋다는거에요. 이들은 일반적으로 더 엄격한 품질 관리와 테스트를 거칩니다.

 

 

비타민C와 리포솜 여부

 

  비타민 C + EGCG는 EGCG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는게 좋겠죠? 비타민C는 너무 고용량을 먹을 필요는 없고 적당히 흡수를 도와줄 정도만 먹으면 됩니다. 500mg도 충분해요. 형태로는 리포솜 형태의 EGCG 보충제는 흡수율이 높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다만, 리포솜형태의 EGCG약은 먹었을 때 속이 안 좋거나 할수가 있으니까 안 드셔본 분들은 굳이 리포솜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마무리하며

 

  EGCG영양제는 그냥 나우푸드꺼 사드시면 됩니다. 쿠팡에서 로켓직구라는걸 해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괜히 국내 이상한 영양제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나이가 많은 분들도 EGCG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뿅.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영양제 3가지(쏘팔메토, EGCG, 호호바오일 연구결과)

탈모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요즘 꽤 많습니다. 직장 내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생긴 분들도 있죠. 이런 분들은 미녹시딜 같은 약을 먹기도 하지만 처음에는 영양제로 무언가 해결해보려고 하죠?

somethingfriend.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