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 대물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얼마가 적당할까?

  자동차사고가 나면 대물 + 대인 접수를 하게 되고 대물 합의금도 합의를 해야죠? 이 대물 합의금은 적당하다 라는 기준이 없습니다. 정비소에 가셔서 내가 이렇게 사고가 나가지고 이런 보험처리를 했는데, 고쳐줄 수 있는거 싹 고쳐주시고 청구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끝입니다. 

 

자동차사고 대물합의

 

정비소를 잘 골라야 하는 이유

 ✅이래서 정비소를 잘 골라야 합니다. 미선수리비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미수선수리비까지 받는 방법

 

모르면 못 받는 대물보상 받는 방법

 

1) 보증이 남아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당 자동차업체의 서비스센터를 가셔야 합니다.

2) 보증이 끝난 사람이라면 반드시 사설 업체 중 교통사고 전문 서비스센터를 가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현대차인데 보증이 남아있는 사람이라면 현대차 블루핸즈를 가야겠죠? 블루핸즈도 교통사고를 잘 처리해주는 정비소가 있는가하면, 정말 다친 곳 그 한 곳만 수리해주는 정비소가 있습니다. 기왕에 사고가 난거 싹 해주면 좋을텐데 원칙만 지키려는 정비소가 있죠. 현대차 블루핸즈는 후기를 잘 보거나 지인 추천을 통해서 잘 골라야 합니다. 

 

  보증이 끝난 현대차라면 굳이 블루핸즈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사설 정비업체들 중에 교통사고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 가셔서 1) 싹 고쳐줄 수 있나요? 2) 렌트 좋은 차로 되나요? 이 두 가지만 물어보신 뒤 마음에 드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자동차 수리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

  만약 사고가 경미하여 앞 범퍼나 뒷 범퍼에 기스가 난 정도다? 내가 컴파운드로 문질문질하면 끝날 정도다? 아니면 그냥 타고 다녀도 될 정도다? 라고 한다면 굳이 내 시간을 들여서 정비를 받을 필요가 없겠죠? 이럴 때는 보험사에 연락을해줍니다. 

 

"정비소 갈 시간이 없어서 그런데, 나중에 고칠 수 있게 현금으로 주십시요"

 

이러면 보험사 측에서는 사고 접수 때 찍은 사진을 보고 사고 부위를 확인한 뒤 해당 부품의 교체비용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현대차 소나타 기준 뒷 범퍼는 45~50, 앞 범퍼는 50정도 였던것 같습니다. 사실 범퍼 같은 경우는 수리하는게 참 귀찮고, 인터넷에서 색깔에 맞는 정품 붓펜 하나 사서 발라주면 되거든요.

 

사고가 경미하다면 돈으로 받는게 더 나을겁니다.

 

  대인 합의금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적당한 금액은?(대인 합의금)

저는 뒤에서 박혀본 적이 4번, 제가 박아본 적이 한 번 있는데요 아주 기똥찬 사건들이 꽤 있었습니다. 자동차 사고를 처음 겪어보는 사람들은 합의금 금액이 얼마가 적당한지, 어떻게 해야 많이

somethingfriend.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