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뒷면 샘플이 가져올 주식 이야기, 소련과 미국의 우주전쟁

최근 중국에서 달 뒷면 착륙에 성공했고 달 뒷면 토양 샘플을 채취한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단순히 와~ 달 뒷면까지 착륙하다니 중국 기술이 뛰어난걸? 으로 끝나야 할까요 아니면 여기서 관련주를 찾아야 할까요? 저는 소련과 미국의 우주전쟁이 떠오르는데 저만 그렇습니까? 중국와 미국이 달에 괜히 가는게 아닙니다.

 

달에 있는 자원 헬륨3에 대해 알아보기

 

달 뒷면 샘플 관련주
달 뒷면 샘플 관련주

✅ 중국 달 뒷면 샘플 관련주를 알아보세요.

중국 달 뒷면 샘플이 중요한 이유

 

저는 중국의 이번 우주굴기를 보면서 소련과 중국의 우주전쟁이 떠올랐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소련과 미국의 냉전 시대때는 달의 가치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저 내가 강대국이다! 라는 걸 표현하기 위해 경쟁했다면, 이번에는 실제로 달의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는 겁니다. 

 

현재 서방측은 미국의 주도하에 NASA + 한국,영국,일본이 팀을 먹고 '아르테미스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인기가 아니라 유인선을 2026년까지 달에 착륙시키겠다는 계획이죠. 

 

이에 맞서 중국은 무인 달 탐사선을 최근 달 뒷면에 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복귀만 성공하면 됩니다. 만약 복귀에 성공한다면 중국도 유인선을 보내기 위한 노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야흐로 미국vs중국의 우주전쟁이 다시 한 번 열리는 것이죠.

 

 

 ✅생각해봅시다. 달에는 왜 가려고 하는걸까요?

달에 있는 자원인 헬륨3

저는 이전 포스팅인 헬륨3를 채굴하는 기업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헬륨3를 미리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오는 분들이라면 봤을텐데 말이죠.

 

헬륨3관련주 바로가기

 

어쩄든 요약하자면 달에는 헬륨3라는 자원이 있는데 지구와는 환경이 다른 달에 엄청나게 많은 헬륨3가 있습니다. 이 헬륨3의 가치는 전 세계 석탄 소비량 약 400년치라고 하죠. 먼저 채굴해서 지구로 가져올 수만 있다면 엄청난 에너지원을 확보하게 되는겁니다. 헬륨3의 좋은 점은 친환경에너지라는 겁니다. 

 

헬륨3헬륨3

 

냉전시대때는 달에 뭐가 있는지, 달이 왜 중요한지도 모른 채로 그냥 무작정 갔다면 이제는 달에 '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가는겁니다. 자 여기서 우리는 생각해봐야할게 있죠? 달은 누가 점령하게 될까요?

 

달 점령전

 

우주에 있는 달의 자원은 누구의 소유가 될 수 있을까요? 

달 협정(Moon Agreement, 1984년) : 달의 자원은 인류 전체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자원 채취는 국제적인 규제 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달 탐사 및 이용 활동은 국제 협락하에 수행되어야 하며, 모든 국가들이 동등한 권리를 가져야 합니다.

 

라는 협정이 있기는 합니다. 이는 어떤 국가나 개인, 법인도 달을 소유할 수 없다는 국제 조약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달은 지금 주인이 없는 상태이고 아무도 주인일 수 없다는거죠? 그럼 만약 내가 달에 편의점을 지으면 그 영업권은 누구에게 갈까요? 

 

 

내가 달에 우주기지를 지었습니다. 달의 소유권은 없다 하더라도 저 우주기지의 소유권은 누가 가질까요? 어? 우연하게 우주기지 옆에 헬륨3가 묻혀있다네요? 누가 더 채굴에 유리하게 될까요? 

 

네 답이 나왔죠? 먼저 가서 빠르게 우주기지를 건설하고 빠르게 자원을 가져오는 사람이 임자인 것입니다. 말이 쉽지 사실 그 과정에서는 엄청난 논란이 있겠지만 중국도 미국도 우주에 가기 위해 서두르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달 뒷면 샘플 관련주 공개

그렇다면 여기서 달 뒷면 샘플 관련주는 누가 나오게될까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우주항공섹터에 있는 종목들이겠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있을 것이고 미국에는 아마존이나 스페이스X를 소유한 테슬라가 있겠죠. 모두 아는 관련주인데 ✅ 여기에서 한 발자국만 더 나아가 봅시다.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관련주가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미국의 노스롭 그루먼(Northrop Grumman Corporation)입니다. 노스롭 그루먼은 오비털ATK와 합병 후, 우주 및 발사체 관련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항공우주 기술을 제공하고 있죠. 이 친구는 최근 주가가 꽤 올랐습니다. 왜 올랐을까요?

 

  •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
  • F35라이트닝 2 주요 부품과 시스템 제공
  • 글로벌 호크 시스템 제공
  • 미사일 방어 시스템 제공
  • 지상 전투 시스템 제공
  • 민간 및 정부에 우주발사체 제공

등이 미국 노스롭 그루먼이 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우주발사체 + 방어시스템 + 요격시스템을 모조리 갖추고 있는 기업이라는 겁니다. 

 

달에 가려면 우주발사체를 미친듯이 쏘아올려야 하고 당연히 이 친구의 사업이 잘 될수밖에 없습니다. 스페이스X가 상장되지 않은 이상 이 친구가 거의 유일한 대안이라고 볼 수 있죠.

 

 

네, 주가도 환상적입니다.

 

마무리하며

 

이제 곧 우주전쟁 시대가 열릴거라고 봅니다. 경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이 반드시 필요한데, 기존 시장만으로는 성장이 어려우니 AI가 탄생했죠. AI 이후에는 뭘까요? 우주항공방산 산업이라고 봅니다. 여기서 힌트 끝.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