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8쏘나타 1.6터보 엔진오일 교체비용 및 공임나라 후기 내돈내산

 

 

 

  저희 집 붕붕이가 어느새 10000km를 달렸습니다.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할때는 1년에 4000km를 탈때도 있었는데 ㅋㅋㅋ 요즘 운전 증말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작년7월에 교체했는데 벌써 교체라니 :D..

 

  무튼 그래서 제 차인 DN8쏘나타1.6터보 엔진오일 교체!! 후기 알려드립니다. !!

 

 

DN8 쏘나타 1.6터보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제 차는 소나타1.6터보 입니다. :D 이 녀석.. 타다보니 벌써 또 엔진오일 교체할 때가 됐네요. DN8쏘나타1.6 터보 메뉴얼상 15000km or 12개월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만, 저는 터

somethingfriend.tistory.com

 

  제가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쓰는 방법은 엔진오일세트를 직접 구입 >> 공임나라 예약 >> 교체 입니다. 이렇게 했을 때 총 비용은 

 

엔진오일세트가격 : 75000원 ( 엔진오일 5L + 오일필터 + 에어크리너 )
* 엔진오일이 꼭 0.5L 정도씩 남습니다. 참고!


공임비 : 16000원 
총 : 91000 원 

 

 

  입니다. 즉, DN8쏘나타1.6터보 엔진오일 교체비용은 공임나라 기준 91000원이 나오는 것입니다. 엔진오일을 직접 구입하지 않고 블루핸즈에서 교체하면 약 12~14만원 까지 나온다고 하니 꽤 차이가 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공임나라를 애용합니다 ^^ 

 


공임나라 영업시간

 

 

  공임나라는 자동차정비체인점인데 가는 곳들마다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옛날 동네 카센터마냥 기름때 묻은 지저분한 정비소가 아니라 굉장히 깔끔하게 잘 정리정돈 된 정비소다 라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제가 공임나라에게 돈을 받는건 아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니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간곳은 공임나라 오산세교점이었는데 정말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공임나라 전경

 

 

  제가 갔던 공임나라 오산세교점의 모습입니다. 비 오는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정리정돈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웬만한 정비는 다 가능하고,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

 

CCTV까지 있는 공임나라

 

 

  추후, 정비상 오해나 논란의 여지가 있을 경우를 대비한 것인지 정비내용을 휴게실에서 볼 수 있도록 CCTV를 달아놨더라구요. 녹화도 되는 ADT의 CCTV인데 공임나라의 자신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뢰가 가는 정말 최고의 공임나라였습니다. 이곳 휴게실 사진을 제가 안찍었는데 휴게실도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

 

  저는 엔진오일 교체하는데 약, 15분정도?? 걸린것 같네요.

 

  공임나라는 주로 소비자가 부품을 직접 구입해간 후 공임비만 내고 수리 및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옛날옛적 부품비로 사기를 치던 카센터들과는 다르게 신뢰할 수 있습니다. 공임비는 표준화가 이루어져서 속일수가 없거든요!

 

  부품을 소비자가 직접 구입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요샌 다 클릭 몇번으로 구입 할 수 있으니 어려울게 없습니다. 정말 어려운 것들은 전화로 물어봐도 좋구요 ^^

 

  공임나라는 공임나라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가까운 공임나라 정비소에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서비스를 못받을수도 있거든요!! 현대 블루핸즈도 좋긴 한데.. 블루핸즈라는 이름만 달고 가격은 높게 후려치는 는 곳들이 너무 많아서 신뢰도는 그닥.. ㅠ.. 인듯요.. 

 

  쏘나타엔진오일 교체할 때는 저렴하게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

 

 

p.s 아!! ㅠㅠ 정말 갬격이었던게, 타이어공기압 빼달라는걸 말해야지~ 했다가 깜빡하고 있었는데 알아서 빼주셨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것들은 체크해 주시는게 너무 좋았어요!!! 강추강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