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바나나 먹는게 좋을까 나쁠까? 펙트체크 해봤습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과일인 바나나는 아침식사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유와 함께 먹거나 샐러드로 먹는 분들도 많고 어떤 조합에도 어울리는 과일이라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이죠. 그런데, 언제부턴가 이 바나나를 아침에 먹으면 안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곤 합니다. 과연 진실일까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침식사로 바나나 먹는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펙트체크 해보겠습니다.

 

 

 

바나나가 좋지 않다는 이유

  아침식사로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지 않다는 주장은 영양학 박사 대릴 지오프리의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약 25%의 당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중 일부는 ‘산성’ 성분으로 분류됩니다.

 

  이 산성 성분은 몸속 체세포를 활성화시켜 우리 몸이 금방 피로해지고 빨리 공복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된 당분은 몸에서 산과 알코올로 분해되어 정상적인 소화 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Daryl GioffreDaryl Gioffre
Daryl Gioffre



  대릴 박사는 "아침에 바나나만 섭취하는 것은 좋은 식사가 될 수 없다"며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음식들을 적절히 곁들여 먹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는 바나나가 일시적인 에너지를 제공할지도 모르지만, 곧 더욱 피곤하고 배고픈 느낌을 갖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대릴박사의 연구는 바나나'만' 먹었을 때의 이야기 입니다.

 

  대릴박사는 바꿔서 먹으면 좋을 음식들도 제시하고 있으니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바나나를 먹어도 좋은 이유

 

 

  바나나 속의 당분이 아침부터 혈당을 올리고 혈당스파이크를 발생시킨다는 이야기는 옛날부터 있어왔습니다. 그러나,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과일 속에 들어간 당분은 우리 몸 속에서 포도당으로 쉽게 전환되는 당분이며 뇌를 깨우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아침 바나나아침 바나나아침 바나나

 

 

  또한 바나나 속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당분의 소화를 늦추고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스파이크도 막아주기 때문에 바나나를 단독으로 먹어도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안 된다는 이유로 마그네슘 함량이 너무 높아서 몸 속의 마그네슘 균형을 깬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 이야기도 아래 펙트체크 기사를 보시면 거짓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나나 마그네슘 펙트체크 기사 보러가기

 

 

마무리하며 

  

  바나나를 하루에 10송이씩 먹는게 아니라면, 이런 논란은 쓸모가 없습니다. 바나나가 나쁘다고 한들, 좋다고 한들, 뭐 아침 공복에 2개씩 먹는다고 사람이 죽거나 살까요~? 다~ 쓸데없는 이야기니까 운동이나 열심히 하고 밥 잘 먹고 푹 잘 자고 스트레스 안 받고 살면 됩니다.

 

 

아침 바나나

 

 

  사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도 바나나를 2개 먹었습니다. 배고픈데 우쨥니까? 어차피 한 번 살다 가는 인생인데 뭘~ 그리 따집니까~ 건강하게만 살다 갑시다!! 오늘도 삼겹살 떙겨! 캮!!

 

 ✅  제 말을 못 믿겠다면 한의사 형님의 말을 믿어보십쇼. 아래 유튜브 영상 첨부합니다.

 

 

 

  바나나는 맛있어 앙~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