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에 놀러갈만한 경기도 인근 당일치기 여행지

  설날 연휴까지 총 6일은 쉰다.. 긴 연휴동안 집에만 있는게 아쉬워서 놀러갈만한 곳들을 조사해 봤는데 나만 알고 있는게 아쉬워서 목록을 공개해 본다. 

 

 

1. 양평 두물머리(제일 만만해)


  일단 양평이라는 곳이 거리상 제일 만만한 곳이 아닐까 싶다.

 

 

양평두물머리 명소

 

특히 양평 두물머리는 경치도 좋고 주변에 먹을거리들도 꽤 있고 접근성도 좋아서 만만하게 가기 좋다. 연인이나 가족들 모두 가도 좋으니 더 말할 필요가 있을까? 안가본 사람도 두물머리라고 하면 들어는 봤다고 하는 곳이 이곳이니 말이다.

 

 

 

2. 수원 화성 (제일 편하고 좋앙)


  수원 화성. 진짜 제일 가기 편하고 먹을게 제일 많고 이쁜 카페도 많고 뭐 단점이 없는 곳이랄까? 일단 수원 화성은 수원 화성 + 수원 행궁동 조합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수원화성 최고 :D

 

  주차는 수원화성 주차장이나 팔달구청 주차장에 하고 좀 걸으면 된다. 수원 화성 자체가 볼만한 문화재인데 그 옆 행궁동에는 이쁜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맛집들도 꽤 있으니 잘만 찾아보면 좋을 곳들을 건질 수 있을 것이다. 이 블로그에도 수원 화성 인근 카페가 있다구 ^^

 

 

 

3. 수원 광교호수공원


  수원 화성 갔다가 들리기 좋지요. 경기도에서 가장 큰 호수공원이고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만큼 관리도 짱짱 잘되어 있는 호수라서 참 좋습니다. ^^ 수원 여행지에서 빠지지 않는 장소!! 특히 광교호수공원 옆에는 갤러리아백화점이 있는데 갤러리아에 아쿠아리움도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가족 여행에도 참 좋죠.

 

 

광교호수공원

 

 

 

4. 용인 와우정사 


  용인 와우정사는 꼭 한번쯤은 가볼법한 절이다. 이 포스팅에 내용을 다 담기는 어려우니 와우정사라고 네이버에 검색해보시길!!! 많은 사람들이 쓴 글이 넘쳐난다.

 

 

용인와우정사

 

  근데.. 이건 나만 아는 팁? 같은건데, 와우정사 가보시면 그냥 절만 보고 오지 말고 오른쪽 길로 가면 산 정상으로 가는 길 있거든요? 그 산 정상으로 가면 정상에 웅장하고 멋있는 불상이 하나 있어요. 우리나라 전통 불상하고는 좀 다른 멋스러운 불상. 이거 꼭 보고 오세요 ^^

 

 

 

5. 용인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하; 진짜 ㅋㅋㅋ 여기 처음 생겼을때 제가 초딩일때인데 맨날 들어가서 뛰어놀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요즘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이 옆에 생겨서 가족 분들이 가기에 진짜 박터진다죠? 설날 당일치기로 가기에 참 좋은곳이 용인경기도박물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용인경기도박물관

 

 

 

  경기도박물관은 설날 당일에만 휴관하고 나머지는 오픈한다고 하네요 :D 기쁜 소식.

 

 

6. 용인 민속촌


  설날에 경기도박물관 갔다가 민속촌 가는 코스로 가면 동선이 아주 기가 맥히겠죠? ㅎㅎ;; 저같으면 설날 당일치기로 용인 민속촌을 꼭 가겠습니다. 아마 눈썰매장도 있을걸유?

 

용인민속촌입구

 

 

  끝. ㅋ 별거 없지만 서도 뭐..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저곳 돌아다니는것보다는 집에 있거나 근처 카페가서 책읽거나 도서관 가거나.. 이런걸 좋아하긴 합니다.. ㅎㅎ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