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하기 좋은곳 충북 쌍곡계곡 강력 추천합니다.

사실 계곡은 여름보다는 조금 이른 6월에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사람도 없어서 6월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는 계곡이 정말 최고죠. 제가 가본 계곡 중에 경기도에서 가까운 곳으로는 충북 쌍곡계곡이 있고 이 중에서도 기스락펜션이 진짜 좋았습니다. 제가 직접 가보고 추천합니다!!!

 

6월 여행하기 좋은곳

 

✅ 6월 여행하기 좋은 곳 딱 한 곳 공개합니다!!!

6월 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

제가 추천하는 여행지는 바로 쌍곡계곡이라고 말씀드렸죠. 이 계곡을 왜 추천드리냐하면 제가 가 본 계곡들 중에서 가깝고 깨끗하고 주차 편하고 사람 없고 수심 깊고 모든 것을 다 갖춘 곳이기 때문이에요. 수심이 얕은곳도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놀기에도 너무 좋았죠!! 

 

6월 놀러가기 좋은 곳 쌍곡계곡 수질과 수심

 

쌍곡계곡은 괴산의 속리산 자락에서 흘러 나오는 물줄기가 이루는 계곡이라 정말 물이 너무 깨끗합니다. 단, 여름 성수기 때 사람이 몰리면 어느 계곡이든 드러운거 아시죠? 그러니까 반드시 6월에 놀러가야 합니다. 

 

쌍곡계곡은 네비게이션에 쌍곡계곡이라고 치고 가시면 되는데 그러면 큰 대형주차장이 나올거에요. 이곳은 하루 주차비로 5천원을 받는데, 주차를 하신 후 주차장 끝쪽으로 가면 계곡 가는 길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자리가 없어서 놀지 못 하니까 사람 없는 6월에 가세요.

 

수심이 3m나 되는 깊은 곳으로 가시려면 기스락펜션으로 가셔서 평상을 대여해야 해요. 기스락펜션 관련 글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기스락펜션 정보 보러가기

 

괴산에서 가보면 좋을 곳

쌍곡계곡에서 하루를 놀고 다음 날에는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괴산 시내에서는 사실 별로 놀 곳이 없는데요 괴산에서 하루를 자고 단양으로 넘어가면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볼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단양 카페 산, 단양 패러글라이딩, 단양 맛집 등등 하루는 쌍곡계곡에서 머무르며 자연을 맛보고 하루는 자연 + 현대문명의 조합인 단양으로 가면 참 좋죠

 

카페 산

 

✅ 제가 추천하는 곳은 이효리가 갔다는 단양입니다!!

 

이효리가 갔다는 단양 여행지는?

 

사진만 봐도 말 다했죠? 더 이상 긴 말은 생략한다.

 

캠핑을 간다면 홍천 용오름 계곡으로

 

딱 한 곳만 추천한다고 했는데 제가 하나만 더 추천할게욬ㅋㅋ 말이 길어집니다. 캠핑을 간다면 홍천 용오름계곡을 추천들여요. 여기는 캠퍼들 사이에서 예약을 못 해서 난리인 곳인데 6월은 어느 정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도 넓고 관리도 잘 되어 있는 곳이며 옆에 계곡이 정말 절경이죠.

 

홍천 용요름계곡

 

여기도 7월부터는 사람이 많아서 계곡이 더러워지고 캠핑장에 사람이 바글바글해지기 때문에 6월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리나라 여름휴가는 진짜 사라져야함요. 사람 너무 바글바글해.

 

마무리하며

 

6월에은 여행을 하기에 너무 좋은 날이에요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고 놀기에 딱 좋은 날이죠. 주로 자연에서 놀기에 좋아요. 왜냐하면 7,8월은 너무 더워서 밖에 있기가 힘들잖아요? 그런데 6월은 적당히 더워서 물 속에 들어가기도 좋고 벌레도 얼마 없고 너무 좋죠 

 

그러니까 실내 여행지는 여름에 많이들 가시고 계곡이나 바다 등 자연은 6월에 가시는게 훨씬 좋아요!! 사람 없을 때 가는게 무조건 개이득입니다. 아시겠죠?

 

 

🔽🔽쌍곡계곡 영상 보러가기 🔽🔽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