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닫은 창 다시 열기 단축키 및 방법 정리

크롬이나 웨일 등 크롬 기반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나도 모르게 실수로 창을 닫는 경우가 생기죠. 이렇게 닫은 창을 어떻게 들어갔는지 기억이 안 난다면 참 난감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럴 때 실수로 닫은 창 다시 열기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 사용하기

 

컨트롤 + 쉬프트 + T : 닫은 탭 다시 열기

 

위 단축키를 누르면 브라우저에서 닫은 탭이 다시 열립니다. 한 번만 되는게 아니라 여러번 사용하여 과거에 닫은 창을 여러번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무에도 유용하고 내가 실수했을 때 나를 살려주는 고마운 단축키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글을 쓰는 중이라던가 특정 작업을 하고 있을 때 닫았다면 그 내용까지 불러오지는 않습니다. 불러오는 경우는 임시저장이 된 경우 뿐이네요 ㅠㅠ

 

방문기록 확인하기

내가 닫아버린 창이 어떤 창인지 모른다면 '방문기록 확인하기' 메뉴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크롬이나 웨일의 맨 오른쪽 상단에 가면 쩜 세개가 있는데 이걸 눌러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문기록 탭에 가면 최근에 닫은 탭들 목록이 쭉 나오고, 만약 이 목록에도 없다면 파란색 박스의 방문기록을 눌러보세요. 과거에 방문했던 기록들이 쭉 나옵니다. 이 목록들을 모두 삭제하고 싶다면 인터넷사용기록삭제를 누르시면 되고요.

 

이상으로 실수로 닫은 창 다시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는 탭 고정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