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 참여방법, 코스 등 정보 총 정리했어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을 한다고 하여 걷기에 관심이 많은 저는 오..? 한번 찾아봤지요. 코스를 보니까 정말 말 그대로 국토종주인데 일반인이 전부 다 완보하기에는 쉽지 않아 보였어요. 그래도 듬성듬성이나마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 참여방법과 코스에 대한 정보 정리할게요! *본 글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발췌했어요*

 

✅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까 반드시 공식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

코리아둘레길 공식홈페이지 👈

 

✅ 그럼 코리아둘레길 참가방법과 코스정보 본문에서 바로 시작할게요!

💊 코리아둘레길 참가신청 바로가기

 

코리아둘레길 참가신청

 

코리아둘레길 참가는 따로 신청해서 하는게 아니라 앱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두루누비'라는 앱을 설치하신 후 걷고자 하는 코스를 걸으면 자동으로 완보가 인증되는 방식이에요. 앱만 받으면 따로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제가 설명하는대로 차근차근 따라와보세요.

 

✅ 일단 두루누비 앱을 설치해야겠죠? 두루누비 앱 설치는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두루누비 앱 다운로드, 코리아둘레기 참여 앱 정보 총 정리!

두루누비 설치갤럭시 설치 아이폰 설치 Windows Ver. ✅ 기기에 맞는 설치 버튼을 누르세요. 두루누비 설치하기✅ 빠른 설치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두루누비는 전국의 아름다운 둘레길

somethingfriend.tistory.com

 

1. 두루누비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해주세요. 실행한 다음 앱에서 코스 검색 >> 코스 목록 중 원하는 코스 선택 후 경로에 따라 걸어주세요.

두루누비 앱

 

2. 코스 시작점과 종점에서 스탬프QR코드를 찾아주세요! 두루누비 앱 실행 후 QR인증버튼을 누른 뒤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스탬프가 찍힙니다😎 이 스탬프가 있어야 나 코리아둘레길 걸었다!! 라는 인증이 되니까 꼭 스탬프를 찍어주세요.

 

두루누비 앱

 

3. QR코드를 찍지 않아도 따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필수경유지 3곳을 통과했다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QR코드 찍는걸 잊었다면 반드시 경유지를 거쳐서 가주세요!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

 

이런 방식으로 두루누비 앱을 이용하여 참가하시면 됩니다. 너무 쉽죠? 도전해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지금은 너무 더워서 하기가 어렵고 10월쯤 되서야 할만할 것 같아요. 이런 걷기는 내 자기소개서에 쓰기에도 참 좋은 경험인거 아시죠!?

 

코리아둘레길 코스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 코스

 

코리아둘레길 코스는 한국의 동서남북 해안가를 따라 구성되어 있어요. 서해, 동해, 남해, DMZ지역을 따라 대한민국 본토 경계선을 걸을 수 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약 4500km의 걷기 초장거리 걷기여행길이라고 하는데 완보하기는 참.. 어렵겠죠? ㅋㅋ 이걸 도전과제로 삼아도 좋겠네요.

 

만약, 이 길을 다 완보한 분들이 있다면 완보인증서를 발급받으세요.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 DMZ평화의 길을 모두 완보한 분들께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완보인증서와 기념품을 준다고 합니다. 두루누리앱에서 신청 가능해요.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

 

완보하는 분이 정말로 있을까 궁금하긴 하네요. ^^ 이상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코리아둘레길 국토종주캠페인 신청정보와 코스를 정리했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