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습기 선택하는 방법, 3가지 조건 모르면 당합니다.

이제 곧 여름이라 제습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제습기를 구입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3가지 조건이 있는데 이걸 모르고 구입하면 돈만 버리고 제대로 된 제습기는 살 수 없게 되겠죠. 요즘 제습기도 비싼데 따질건 따져서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제습기 고르는 방법 3가지

 

좋은 제습기 고르는 기준 3가지

 

좋은 제습기를 고르는 기준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글이 보기 싫다면 영상으로 제습기 고르기

 

  1. 사용전력
  2. 시간당 제습량
  3. 사용 가능 면적

위 3가지 기준을 보고 제습기를 골라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사용전력이죠. 요즘 전기요금도 비싼데 물 먹는 하마가 아니라 전기 먹는 하마를 구입하면 안되겠죠? 대부분의 제습기는 전력효율이 1등급이지만 어떤 제품들은 2등급 이거나 3등급인 제습기가 있습니다. 절대 사면 안 됩니다.

 

제습기 선택에는 시간당 제습량도 중요합니다. 시간당 제습량이 낮으면 아무리 돌려도 제습이 되질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용가능면적이라는게 있는데 만약, 30평대 집인데 10평대에서 사용하는 제습기를 사용하면 제습이 제대로 되질 않습니다. 반대로 30평대에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를 10평대에 사용하게 된다면 오버스펙이겠죠?

 

편리한 제습기는?

내가 고른 가장 좋은 제습기는?

 

위 기준에 맞는다 하더라도 아래 기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제습기 하나 샀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관리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1. 물통이 크거나 자동배수기능이 있는가?
  2. 물통이 청소하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는가?
  3. 신발을 말릴 수 있는가?
  4. 바퀴가 달려 있는가?

 

편리한 제습기 조건

 

  제습기를 사용하다보면 물통이 금새 차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 물통을 자주 비우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제습기 사용감이 달라집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습기에 자동배수기능이 있는걸 사용하는데 제습기에 관을 연결해서 하수구쪽으로 빼주면 물통을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집 안에서는 화장실 쪽으로 빼주면 편하죠. 

 

  제습기 물통이 청소하기 편하게 되어있냐도 봐야 합니다. 제습기 물통에는 100% 곰팡이가 생깁니다. 제습기 물을 비우고 나서 남은 물기가 곰팡이를 불러오죠. 요 녀석들을 청소하지 않아주면 집 안에 곰팡이가 퍼지게 됩니다. 그런데 어떤 제습기 물통은 모양이 참 복잡해서 청소하기가 까다롭거든요. 이런거 잘 보셔야 합니다.

 

  여름이면 신발이 물에 젖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가죽신발 같은 경우 반드시 잘 말려줘야 합니다. 이럴 때 신발건조기능이 있는 제습기냐 아닌 제습기냐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신발건조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제습기는 한 장소에서 사용한다기 보다 이곳저곳 옮겨다니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바퀴가 달려있는지 아닌지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요즘은 물건이 너무 많아서 문제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제습기도 마찬가지로 종류가 참 많은데 위 기준에 맞춰서 잘 고르시면 좋겠네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