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지나가면 엄청나게 인기를 끌 곳들이 바로 자연휴양림입니다. 모르는 분들도 많겠지만 자연휴양림이야 말고 가성비 갑, 만족도 갑의 휴가지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음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은 힘들 수 있지만 눈치게임에 성공해서 꼭 예약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
✅ 산음자연휴양림 예약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산음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모든 자연휴양림의 예약은 숲나들e 예약시스템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따로 개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하는게 아니라 숲나들e 홈페이지로 가셔서 예약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당연히 필수겠죠? ^^
✅ 산음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 가고 싶은 지역 선택
- 휴양림 선택
- 이용날짜와 인원 수 선택
- 숙박인지 캠핑인지 선택
- 예약 진행
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제공하자면, 캠핑의 경우 각 휴양림마다 소위 '명당' 이 존재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명당 당 데크가 나오는데 저곳은 경쟁이 참 치열하죠. 자리가 있다면 반드시 명당을 차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데크마다 사이즈도 다 다르니까 참고해주세요.
☑️ 예약시 주의점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예약 시 주의점
예약시 주의점은 아래와 같은데, 글이 좀 길죠? 제가 빨간색 쳐둔 곳만 잘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래 유의글을 읽지 않고 예약했다가 다툼이 나고는 합니다. 매 주 화요일은 자연휴양림 휴관일 입니다.
✅ 가장 많은 다툼이 나는 곳은 제13조 입니다.
자연휴양림은 '마시고 뒤져버리자' 식의 여행지가 아니라 조용한 곳에서 느긋하게 휴가를 즐기는 곳입니다. 따라서 지켜야 할 것들이 꽤 있죠. 이런 점을 모른 채 죽자살자 노는 병맛들 때문에 13조가 만들어졌습니다. 꼭 보고 지켜주세요.
제10조(예약신청 및 예약성립)
① 자연휴양림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본인이 직접 숲나들e 누리집 및 실버 전용 우선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약 신청하여야 하며, 구체적인 예약절차 등은 숲나들e 누리집에 안내된 내용에 따른다.
② 예약성립은 예약신청 후 결제유예기간 내에 신용카드, 가상계좌 및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통해 시설사용료 전액의 결제를 완료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예약신청은 취소된다.
③ 1항 및 2항에도 불구하고 당일 현장 예약의 경우는 현장에서 예약 신청 및 결제할 수 있으며 그 즉시 예약이 성립한다.
제11조(결제)
① 자연휴양림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결제는 수입금 관리의 투명성을 위하여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하여야 한다. 다만, 당일 현장 방문을 통해 예약하는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②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의 결제 기한은 「국유자연휴양림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기간 내에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를 입금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예약신청이 취소된다.
제12조(예약 취소 및 변경)
① 예약의 취소 및 변경은 숲나들e 누리집 및 실버 전용 우선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약자 본인이 직접 하여야 한다.
② 예약 취소 및 변경 시에는 일정의 수수료 및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기준은 「국유자연휴양림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13조(이용객 준수사항) ※ 자연휴양림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자연휴양림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은 예약자 본인이어야 하며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또한 1인 이용고객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동의 절차를 거쳐 가족(지인)에게 사전 연락,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2. 이용 중 시설 및 집기의 훼손, 분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객이 진다.
3. 무분별한 오락 및 음주, 고성방가 등 다른 이용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하는 경우는 퇴실의 대상이 되며, 이 경우 당일 시설사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수 없다.
4. 22시 이후에는 외부 시설 사용을 자제하여야 한다.
5. 세면도구(수건, 칫솔, 치약, 샴푸, 비누 등)는 지급되지 않으므로 이용객이 준비하여야 한다.
6.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하고 취사 및 화기취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하여야 한다.
7. 시설 내 공공물품 등을 아껴 사용하여야 한다.
8. 자연휴양림 내 시설 이용 시 사용자의 안전과 시설의 보호를 위하여 적정인원을 초과하여 입실할 수 없으며 시설별 적정인원은 자연휴양림 콜센터 및 숲나들e 누리집를 통하여 사전에 확인하여야 한다. 다만, 해당 휴양림의 특성을 고려하여 시설 당 6세 이하의 어린이 2명 이하는 적정 인원에 포함시키지 아니할 수 있다.
9. 자연휴양림 내에는 애완동물 등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없다. 다만, 장애인이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보조견을 동반하는 경우와, 관리소장이 애완동물의 동반을 허용한 시설을 이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관리소장이 정한 별도의 휴양림 이용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10. 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동행하는 경우에만 입실이 가능하다.
11. 산불조심 기간에는 자연휴양림 내 등산로 폐쇄 및 바비큐시설 사용 제한에 협조하여야 한다.
12. 그 밖에 제1호부터 제11호에 준하여 자연휴양림의 기능유지를 저해하는 행위는 하여서는 아니 된다.
13. 관리소장은 제1항의 이용객 준수사항을 고객이 볼 수 있는 곳에 부착 및 비치하여야 한다.
14. 이용객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퇴장을 명령할 수 있다.
제14조(손해배상)
① 시설 관리 소홀 등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객에 대한 손해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가입한 영업배상보험에서 정한 바에 따라 배상한다.
② 귀중품을 관리사무소에 보관하지 않고 발생한 도난사고에 대하여는 자연휴양림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이 규정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자연휴양림과 이용객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민법, 상법 등 관계법령 및 공정 타당한 일반관례에 따른다.
제15조(손해배상의 면책)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의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자연휴양림은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와 유사한 사태로 발생되는 피해2. 전쟁, 폭동소요 등으로 발생되는 피해3. 법령에 의한 명령이나 강제집행 등으로 발생되는 피해4. 자연휴양림의 귀책사유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5. 이용객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피해
제16조(변상 청구)
① 자연휴양림 이용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자연휴양림 시설이 파손되거나 집기를 훼손·분실하는 등의 경우 이용객은 이를 원상회복 시켜야 한다.② 제1항을 위해 고객은 시가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변상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훼손·분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17조(매매ㆍ교환 등 금지)
① 자연휴양림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예약자 본인이어야 하며 자연휴양림 예약사항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교환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자연휴양림 예약자의 직계 존·비속, 배우자, 형제자매 및 예약자 배우자의 부모인 경우에는 예외로 하되 해당 휴양림 이용 시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장애인 우선예약, 실버 전용 우선예약,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사용하는 예약 및 아세안 10개국(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출신자의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예약은 타인에게 매매 또는 교환 등을 금지한다.
제18조(이용 제한)
1 . 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 이용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약취소, 퇴실조치 및 회원권한 상실 또는 1년 이내의 범위에서 자연휴양림 이용을 정지(이하 “예약 취소 등” 이라 한다)할 수 있다. 다만, 제1호의 경우에는 예약 취소를 하여야 한다.
2. 자연휴양림 예약사항을 타인에게 매매, 교환 등을 한 경우(시도한 경우도 포함한다.)
3. 이용객 준수사항 및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 등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4. 자연휴양림 예약 후 사전 취소 없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2회 이상인 경우
5. 별도 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자연휴양림 예약을 한 경우
6. 기타 자연휴양림 이용과정에서 부당한 행위를 하거나 물의를 일으킨 경우
7. 제1항의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에도 위약금 처리는 본 규정 제12조제2항을 준용한다.
휴양림 예약취소 위약금 정책
예약 취소 시 위약금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때의 정책이 다릅니다.
- 성수기 : 매년 7월 15일 ~ 8월 24일
- 비수기 : 성수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간
- 주중 : 화요일 및 법정굥휴일의 전일(前日)을 제외한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 주말 : 금요일, 토요일 및 법정굥휴일의 전일(前日)을 말함.(임시공휴일은 제외)
☑️ 휴양림 예약취소 시 위약금 정책은 아래와 같아요.
위약금규정일수 | 성수기 | 비수기 | ||
평일 | 주말 | 평일 | 주말 | |
0 | 100% | 100% | 20% | 30% |
1 | 80% | 90% | 10% | 20% |
2 | 50% | 60% | 0% | 0% |
3 | 30% | 40% | 0% | 0% |
4 | 10% | 20% | 0% | 0% |
5 | 0% | 0% | 0% | 0% |
6 | 0% | 0% | 0% | 0% |
7 | 0% | 0% | 0% | 0% |
8 | 0% | 0% | 0% | 0% |
9 | 0% | 0% | 0% | 0% |
10 | 0% | 0% | 0% | 0% |
마무리하며
위약금 정책 및 유의사항을 잘 참고해서 예약 잘해주세요 ^^ 특히 여행지에서 눈쌀 찌뿌리지 않도록 매너 여행 하면 좋겠죠? 이상으로 산음자연휴양림 예약방법에 대한 글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휴가 되세요 ❤️.
산음자연휴양림 FAQ
Q. 예약 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Q. 예약 취소시 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성수기와 비수기가 다릅니다. 본문의 위약금 부분 참고해주세요.
Q. 산음자연휴양림 예약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가격은 숙박인지 캠핑인지, 성수기인지 비수기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숲나들e 예약 페이지에 정확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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