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하자 문제 정리

  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에서 무더기 하자가 발견되었습니다. 1가구당 180개씩 총 6만개의 하자가 발견되었고 아파트 외관, 계단 타일, 엘리베이터 벽 등에서도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어째 2024년에 지어진 아파트가 1980년대에 지어진 아파트들보다 더 못 짓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안힐스테이트아파트 하자 문제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하자에 대한 조선일보 뉴스도 있어요.

 

조선일보 뉴스 보러가기 👈👈👈 클릭

 


 

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하자 부분

 

 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하자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공용 부분에서만 심각한 결함 9군데가 발견되었고 이 외에 개인들이 공개하지 않은 하자는 가구당 약 180개, 총 6만개에 달하는 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출처 : 보배드림

 

 

  이 정도면 숙련공이 아닌 초심자를 데리고 와서 대충 때려박는 식으로 공사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입주 예정자들은 준공 승인을 거부하고 나섰으며 강력하게 항의중이죠.

 

 

문제가 심각한 이유

 

 

  문제가 심각한 이유는, 이런 경우 아파트 하자보수는 끝낸다 치더라도 남아 있는 하자 부분들이 계속해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무안 힐스테이트 아파트 입주민들은 나중에 아파트 이름을 바꾸고 아무일도 없던 것처럼 매도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거 부실시공으로 엄청난 이슈가 되었던 동탄2신도시 부영아파트가 현재 아파트 이름을 바꾸려는 작업중에 있거든요. 부실아파트로 워낙 이름을 날리다보니 아파트 값이 안 오른다며 이름을 바꾸려고 노력중입니다. 

 

  이는 아무것도 모르는 피해자가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죠. 과거에 이런 하자가 있었고 이런 식으로 수리를 했고 앞으로도 어떤 보증을 하겠다 라는 내용을 건설사가 보장해야 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