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5. 10. 23:47

부천에서 중고차 거래해도 될까? 일반인 찐후기

728x90

< 본인은 부천중고차 매매단지와 어떤 관련도 없음 >

 

 

겉으로만 보면 무서운 곳 
실상은 성실하고 친절한 근무자들이 더 많은곳 
같은 경기도 단지인 수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함
옛날의 편견에서 벗어나야할 때

 

  인천, 부천 중고차매매단지의 악명은 이루 말할수가 없다. 지금도 인천, 부천(부평)의 중고차단지에 가보면 온몸에 문신을한 어깨형님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중고차를 볼 때 인천, 부천(부평)지역은 아예 안볼 정도.. 항상 용인, 수원의 중고차매매단지만 골라다녔다.

 

  허나 내 뜻대로 되지 않는것이 인생. 차를 바꿀때가 된듯 하여 약 3달동안 후보군의 차들을 공부하고 좋은 매물을 찾아다니다가 이거다!! 싶은것을 발견했으나 지역이 부천... 아...;; 어쩌지.. 싶었으나 차와 가격대가 놓치기 아까운지라 

부천으로 바로 직행. 

 

 

 

  내가 간곳은 부천국민차매매단지. 용인이나 수원에 비교하여 규모가 큰건 아니었지만 오래된 관록이 느껴졌다. 

이곳에는 k카직영점, 엔카 등도 입점해 있는듯 하다. 들어서자마자 팔뚝에 문신한 어깨 형님들이 얼핏얼핏 보인다. 너무 긴장됐다. 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부천중고차매매단지에 다녀온 썰 풀어본다. (중고차 매입까지 했음. ㅇㅅㅇ) 

✅ 이 글은 2024년 4월 2일 수정되었음.

 


1. 정말로 무서운곳인가? 깡패들이 딜러 하는 곳인가???

- 결론만 말하자면 X. 아니다.  

과거에는 인천 부천 부평의 어깨형님들이 중고자 딜러일을 하면서 인식이 굉장히 안좋았지만 2017년도를 기점으로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서 지금은 성실한 딜러들이 주된 딜러들이라고 한다. 사진을 한장 보여주겠다. 

 

부천도담상사 직원들과 한컷

 

 

  왼쪽 두분이 중고차 매매단지의 도담상사 직원분들. 나이도 나보다 어린 청년들이었는데 이 친구들이 깡패는 아닐것이다... ㅋㅋㅋㅋ 내가 보기엔 그냥 성실하게 일하고 있는 딜러였다. 젊은 친구들이 참 성실하게 일하는구나 싶었다. 

 

  물론 내가 딜러를 잘만난걸지도 모른다. 분명 건물 안에는 문신이빠이 한 어깨분들도 보였다. 그런데 이건.. 뭐 어딜가나 마찬가지일거고 분명한건 지금은 성실한 딜러들이 주축이 되고 있다는것.

 


2. 성실한 사람들이 왜 굳이 부천에서 일하나 ??

 

- 나도 너무 궁금해서 직접 물어봤다. 부천이나 인천의 중고차단지 인식이 안좋은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왜 굳이 여기서 일하고 있는건가?? 수원으로 오지!! 이것에 대한 답변을 적어본다.

 

"수원보다 여기가 관리비나 주차비나 임대료가 더 싸요!!"

 

  그렇다. 뭐든 사람이 하는 일에는 이유가 있는법. 상대적으로 신축에 가까운 용인이나 수원의 중고차매매단지는 사무실 임대료나 건물관리비, 주차비 등이 비싸다고 한다!! 반대로 부천이나 인천은 더 저렴하고!!

 

  이건 뭘 뜻하는걸까? 잘 생각해보자. 딜러들이 비싼 관리비나 주차비를 누구에게 전가시키게될까?

맞다. 고객들에게 전가시킬수밖에 없다. 마치 집주인이 임차인에게 세금을 전가시키듯.

 

  보통 인천 부천 지역의 중고차가 수원이나 용인의 중고차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은데 아마 이런 이유가 아닐까 싶다. 

 

  용인이나 수원의 시설이 훨씬 더 좋고 깨끗한건 맞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시설 좋은데서 구입한다고 차가 달라지는건 아니잖아? 비싼거 싫어 ㅠㅠ 

 

  용인, 수원만 찾아다니던 과거의 나를 반성해본다. 역시 사람은 많은 경험을 해봐야해.

 


3. 중고차 시장의 그 어깨형님들은 다 어디로 갔나.

 

- 시장경제는 무섭다. 뒤쳐진 자는 낙오된다. 이건 전적으로 내 생각이지만, 그들은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이다. 요즘은 encar나 k-car 등의 플랫폼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도 어느정도 투명해졌다고 생각한다. 

 

  이제 사기나 폭행 같은게 먹힐리가 없지.. 시대가 시대인 만큼 그들은 사라져간다.  


4. 결론

 

- 안심하고 가시라. 단, 이것 하나만 기억하시길..

싸고 좋은 차는 결코 있을 수 없다.

 

 

  이 세상 어딜 가든, 시세보다 저렴한 물건을 찾으려고 한다면 당신은 사기를 당할 수 밖에 없다. 

 

 

>> 쏘나타 1.6터보 구입한 후기!!

 

https://somethingfriend.tistory.com/226

 

쏘나타 1.6터보 센슈어스 프리미엄패밀리를 구입한 이유.

(암만 써봐도 음슴체가 편해용) https://somethingfriend.tistory.com/225 겉으로만 보면 무서운 곳 실상은 성실하고 친절한 근무자들이 더 많은곳 같은 경기도 단지인 수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함 옛날의

somethingfriend.tistory.com

 


 

728x90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