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돈내코유원지 원앙폭포 국내1위 청정계곡 가본 후기

  유튜브에서 한국 계곡에 대한 정보를 찾으면 모든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하기를 대한민국 청정계곡 1위는 원앙폭포라고 말합니다. 원앙폭포는 제주도 돈내코유원지 안에 있는 폭포인데, 저는 평소에도 이곳을 꼭 가보고 싶었죠. 그리고 2024년 4월에 드디어 가 봤습니다. 후기 말씀드릴게요.

 

 

돈내코 원앙폭포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가는 방법

 

  제주도에서 돈내코유원지 원앙폭포를 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1. 네비에 돈내코유원지를 찍고 가는 방법
  2. 네비에 원앙폭포를 찍고 가는 방법

 

이 있습니다. 무조건 2번째를 추천합니다. 돈내코유원지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주차공간은 아주 넉넉하지만 걷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2번 원앙폭포를 찍고 가면 원앙폭포 근처 작은 주차장으로 안내하는데 이곳은 주차장이 작은 대신 10분이면 폭포에 도착합니다. 

 

  2번을 추천하는 이유는 화장실입니다. 2번 원앙폭포를 찍고 가셔야 화장실이 존재합니다. 제주도에서는 이상하게 화장실 찾기가 어려워... 

 

돈내코 원앙폭포 가는 길

 

  2번을 찍고 원앙폭포를 가다보면 아름다운 정자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을듯요.

 

 

원앙폭포 가는길

 

 

  주차를 하고 원앙폭포쪽으로 쭉 걸어가다보면 10분정도 걸립니다. 가는길 자체는 험하지 않으나 마지막 계단 부분이 매우 급경사입니다. 체력이 약하거나 무릎이 좋지 않은 분들은 못 가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게 되면 너무 아름다운 모습이 나오죠. 

 

 

원앙폭포 모습

 

  국내에서 가장 아름답고 수질이 깨끗한 계곡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원앙폭포입니다. 무조건 가보세요. 무조건 추천합니다. 저는 4월에 가는 바람에 입수를 못한게 아쉽습니다. 수영복과 수건만 가져갔더라면 추웠어도 입수를 했을거에요. 저는 그랬을겁니다. 

 

  6월이나 7월즈음에 한번 더 가서 입수할 예정입니다. 너무 아쉽습니다.

 

 

 

주의사항

 

  6월인가 7월부터 원앙폭포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합니다. 폭포 근처는 수심도 깊고 소용돌이가 치는 부분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수영을 할 줄 아는 사람만 깊은 곳으로 들어가야겠죠?

 

  어린아이가 있는 분이라면 굳이 원앙폭포까지 올라오지 않더라도 돈내코계곡만 가셔도 놀기에 좋습니다. 돈내코계곡도 수심 1m는 될겁니다.

 

  원앙폭포 근처에는 아무런 관광시설이 없습니다. 편의점도 없으니까 필요한 것들은 모두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건이며 물이며 쓰레기봉투정도는 챙겨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원앙폭포 지킴이

 

  당신의 모든 행동은 이 원앙폭포 지킴이가 지켜보고 있지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